오늘은 한전에서 시행하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고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꺼에요! 최근에 가전제품을 구매한적이 있으시다면 꼭 신청하시고 구매비용 10%를 돌려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:)
1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?
👉🏻 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하기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비용의 10% (가구당 30만 원 한도)를 지원하며 매년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.
2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는?
👉🏻 대상자는 세 자녀 이상가구의 경우 자녀가 세명 이상이거나, 손자가 세명 이상인 경우 혹은 대가족은 세대원수 5인 이상 가구가 대상입니다.
👉🏻 출산가구의 경우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영아가 포함된 가구도 해당됩니다.
👉🏻 장애인, 유공자, 기초생활수급자, 사회복지시설, 차상위계층, 세 자녀이상가구, 대가족, 출산가구, 생명유지장치 사용자 등입니다.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3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기간은?
👉🏻 구매기간 : 2021년 4월 23일 ~ 예산 소진 시까지
👉🏻 신청기간 : 2021년 4월 23일 ~ 예산 소진 시까지
*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고,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이 아닙니다.
최근에는 한전예산이 아닌 정부예산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. 그래서 정부예산 배정일정에 따라서 3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.
4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 가전은?
👉🏻 냉장고, 김치냉장고, 냉온수기, 전기밥솥, 공기청정기, 제습기
👉🏻 벽걸이, 스탠드 에어컨, 일반&드럼 세탁기, TV, 유선진공청소기, 의류건조기
👉🏻 지원 가능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일반 세탁기의 경우 1~2등급( 드럼세탁기 1등급)이고 스탠드 에어컨이나 유선진공청소기의 경우는 1~3등급이며, 그 외 1등급 제품 한해서 지원한다고 합니다.
5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?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
복지할인 대상자 본인의 계좌 또는대상자 가구원의 계좌를 등록합니다.
en-ter.co.kr
위 링크를 들어가 회원가입 후 지원사업 신청가능한 대상자 인지 확인해 줍니다!
대상자일 경우 계좌등록을 해주신 후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서 제품 정보와 구매정보를 입력해 준 뒤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
* 에너지캐시백 시스템 정비기간 (2023년 1월 1일 ~ 1월 15일까지) 해당기간 동안에는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 불가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!
6.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?
✔️ 거래내역서, 영수증
👉🏻 구매자이름, 품목, 금액, 매장명, 날짜, 직인
✔️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, 명판사진
👉🏻 모델명, 시리얼번호, 에너지효율등급확인
✔️ 네 가지 기본서류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제출, 복지시설의 경우 복지시설 사업자등록증 제출
이상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신청대상자라면 얼른 신청하고 환급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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